부산시민 생활환경 모니터링 지표 개발을 위한 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여성친화적 도시생활환경 모니터링 지표 개발을 목적으로 부산시민의 체감 생활환경 수준을 측정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의 남녀 8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안전, 접근성, 돌봄과 가족친화성, 친환경으로 구분되는 생활환경의 4개 영역을 평가함과 동시에 시민 모니터링 참여의사를 알아보기 위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