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 예산제도에 대한 공무원 의견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성인지 예산제도의 개선방안을 모색하려는 목적 하에 동 제도의 운영과 효과에 대한 부산광역시 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부산광역시와 산하 기초자치단체의 예산 및 결산 담당자 27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성인지 예산제도에 대한 인지도, 성인지 예·결산서 작성과정에 대한 의견, 성인지 예산서의 활용도에 대한 인식, 성인지 예산제도의 효과에 대한 인식, 성인지 예산제도의 정착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