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육아품앗이 실태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지역사회 육아품앗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품앗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실태조사이다. 자료는 부산지역 7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육아품앗이 참여자 139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육아품앗이 참여동기, 육아품앗이 참여실태, 육아품앗이 참여 시 애로사항, 육아품앗이 도움정도, 육아품앗이 및 공동육아나눔터 참여만족도, 육아품앗이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