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1인가구 생활실태 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1인가구의 생활실태와 정책욕구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부산시의 만 20-59세 1인가구 가구주 835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독거 사유와 지속의사, 독거생활의 장점과 애로사항, 생활만족도, 주거와 생활환경, 건강, 사회적 지지, 노후준비, 독거생활의 요건, 1인가구 지원정책에 대한 태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