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국내 통신융합 산업의 생태계를 점검하고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려는 목적 하에 기업의 통신융합서비스 도입 현황과 향후 수요를 파악하고자 수행한 것이다. 자료는 금융업, 서비스업 및 제조업의 325개 사업체들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으로는 IT 투자 현황, IT 인프라 및 운영 현황, 모바일오피스 도입 현황과 계획, 통신융합 애플리케이션 도입 현황과 계획, 통신융합 애플리케이션 도입의 장애요인과 기대효과, 통신융합 애플리케이션 성장단계 평가와 전망, IT융합 지원정책 평가와 개선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