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통신융합서비스 수요에 관한 조사, 2011

Abstract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국내 통신융합 산업의 생태계를 점검하고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려는 목적 하에 기업의 통신융합서비스 도입 현황과 향후 수요를 파악하고자 수행한 것이다. 자료는 금융업, 서비스업 및 제조업의 325개 사업체들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으로는 IT 투자 현황, IT 인프라 및 운영 현황, 모바일오피스 도입 현황과 계획, 통신융합 애플리케이션 도입 현황과 계획, 통신융합 애플리케이션 도입의 장애요인과 기대효과, 통신융합 애플리케이션 성장단계 평가와 전망, IT융합 지원정책 평가와 개선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

Keywords information technology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convergence technologymobile businessmobile industry; Topics; Information/ Communiz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