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스포츠 참가자의 여가성향과 여가제약에 관한 조사, 2011

Abstract

이 조사는 여가스포츠 참가자의 여가성향을 살펴보고 진지한 여가성향 수준에 따른 여가제약 양상과 여가제약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차이를 비교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서울 및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여가스포츠 참가자 286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진지한 여가성향 수준, 여가스포츠 참가수준, 여가제약 수준, 여가제약 극복노력 등을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leisureleisure time activitiesleisure lifesports; Topics; Culture and leisure

Usage

이 자료는 기탁자의 요청에 따라 지난 5년간 비공개되었으며, 이후에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이문진 ; 황선환. 2012.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진지한 여가와 일상적 여가 구분에 따른 여가제약과 여가제약 협상전략 분석. 한국여가문화학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