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Restricted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영아자녀를 둔 아버지의 자녀돌봄 참여수준을 살펴보고 이들의 돌봄참여를 지지하는 심리정서적 요인들이 무엇인지를 분석하고자 충남지역 기혼남성을 사례로 하여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충남지역 보육시설 12곳의 영아 원생 아버지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자료는 203사례가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으로는 자녀돌봄 참여수준, 아내의 지지, 아버지로서의 역할수행 자신감, 부모가 되고자 하는 동기, 자녀의 돌봄 수월성 등이 포함되어 있다.

Subjects Family/ Gender; Restrictions Application for Data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