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chool Social Workers and Teachers, 2007 : Teacher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7-0149-V1.0
이 조사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담당하는 학교사회복지사와 학생들의 교육과 지도를 담당하는 교사와의 관계 양상을 살펴보고 이들의 협력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사회복지사가 배치된 전국 136개 초·중·고등학교의 사회복지사들과 이들의 동료 교사들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교사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학교장 리더십, 학교문화, 교사의 학교복지사업에 대한 태도, 교사의 사회복지사에 대한 신뢰, 사회복지사의 대인관계, 사회복지사의 직무몰입, 교사와 사회복지사의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View all이 자료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File Type | File Name | File Description | File Format | File Size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070149.pdf | 269 kB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Codebook(Korean) | kor_codebook_20070149.pdf | 470.94 k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101-250, KOSSDA, 1, Gwanak-ro, Gwanak-gu, Seoul, [08826]
TEL 82-2-880-2075 FAX 82-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