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야간관광 수요조사, 2008

초록

이 조사는 제주도 관광시장 세분화 전략의 일환으로 야간관광 상품을 개발하고자 관광객의 야간관광 수요를 파악한 것이다. 조사는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 3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야간 관광활동 및 관광시설에 대한 선호, 여행형태에 대한 선호, 야간관광 시간대에 대한 선호, 야간관광 이동거리와 교통수단에 대한 선호, 제주도 야간관광 경험과 만족도, 제주도 야간관광 개발방안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