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자 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의 잠재적 시장 특성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전국 20-69세의 휴대전화 사용자 5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휴대전화 이용행태, 건강관, 식습관, 의사와의 면담태도, 삶의 자율성 욕구, TV 건강정보에 대한 신뢰도, 인터넷 건강정보에 대한 신뢰도, 모바일앱 건강정보에 대한 신뢰도, 건강정보 활용경험, 건강정보 애플리케이션 이용경험과 이용의사, 만성질환 유병여부, 만성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도, 주관적 건강상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