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TV, 종이신문 등 전통적 미디어와 인터넷, SNS 등 디지털 미디어가 이용자들의 정치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해 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서울지역 만 19-69세의 PC 및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3차에 걸쳐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뉴스 및 미디어 이용행태, 정치참여와 정치태도, 세월호 사건과 6·4 지방선거에 대한 태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