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식품소비행태조사」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식품의 원활한 수급, 식품자원의 효율적 이용, 식품산업의 발전 등에 활용할 식품 수요 및 소비 동향 자료를 수집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연차적 조사이다. 이 조사는 전국 가구의 만 13-74세 가구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자료는 가구 대표자와 성인 및 청소년 가구원으로부터 각각 수집된다. 이 자료는 2014년 성인 가구원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식생활행태, 외식행태, 식품안전, 식품표시, 식품 교육과 정보, 식품 피해와 구제, 식품 소비자정책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