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신년 여론조사, 2016

Abstract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지난 1년 국정을 평가하고 새해 국정 상황을 전망해 보고자 매 연말 시행하는 여론조사이다. 이 자료는 2015년 12월에 수집된 것으로 국정 평가와 과제, 안철수 신당 창당과 20대 총선 관련 쟁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설문문항은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도, 새해 중점 국정과제, 신년 경제상황 전망, 남북정상회담 필요성, 국회의장 노동경제법안 처리방침 평가, 한일 위안부 문제 합의 평가, 차기 대통령 지지 후보, 안철수 의원 탈당 및 신당 창당에 대한 의견, 현역의원 재출마 지지의사, 총선 지지 정당, 총선 여야 지지 후보, 총선 의미에 대한 의견, 총선 중요 정책, 총선 후보 선택기준, 공천 방식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