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업무평가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조사, 2012 : 전문가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정부업무평가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그 개선방안의 하나로 메타평가의 적용 가능성을 탐색해 보고자 공무원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중앙행정기관의 평가 담당 공무원 103명과 중앙행정기관 외부평가위원 경력이 있는 전문가 51명으로부터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전문가 집단에 관한 것으로 자체평가 인력에 대한 의견, 자체평가 주기와 예산에 대한 의견, 자체평가 지표와 결과보고에 대한 의견, 자체평가의 메타평가에 대한 의견, 특정평가 인력에 대한 의견, 특정평가 주기와 예산에 대한 의견, 특정평가의 메타평가에 대한 의견, 자체평가와 특정평가에 대한 만족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performance managementperformance evaluationpolicy evaluation; Topics; Public administ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