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민간의 재난안전 활동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대안적 재난안전 관리체계 구축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실무자들과 민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재난안전 실무 공무원 216명과 재난안전 활동참여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 195명으로부터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자원봉사자에 관한 것으로 재난안전 활동경험과 참여동기,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민간참여의 한계와 효과에 대한 의견, 스마트기술 정보에 대한 신뢰와 활용실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Subjects Crime/ Safety;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