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습관과 혈관건강에 관한 조사, 2015

Abstract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국민의 생활습관과 혈관건강 관리행태를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015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평소 걷기시간, 주기적 운동 실천여부와 실천종목, 식습관 개선 필요여부와 필요이유, 식습관의 문제점, 식사량 조절여부와 실패이유, 수면습관 개선 필요여부, 수면습관의 문제점, 숙면을 취하기 위한 노력, 혈관건강에 대한 관심, 혈관건강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생활습관, 혈관건강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생활습관 등이다.

Keywords healthcareexercisemealssleepvascular disease; Topics;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