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이 국민의 정치태도 변화를 추적하고 주요 국정현안과 정책이슈에 대한 여론 동향을 파악하고자 월간으로 시행하는 정기 여론조사이다. 조사는 RDD(Random Digit Dialing) 방식으로 인구비례 할당표집된 만 19세 이상 성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조사내용에는 대통령지지도, 정당지지도, 이념성향, 경제상황 인식 등의 핵심반복문항들이 포함된다. 이 자료는 2013년 3월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와 전망, 지지 정당, 주관적 이념성향, 국가 및 개인 경제상황 인식과 전망, 안보상황 인식과 전망, 국정 중요 과제에 대한 인식, 정당의 국정과제별 수행능력 평가, 북한으로부터의 불안감, 북한의 정전협정 백지화 주장에 대한 의견, 한반도 전쟁가능성에 대한 인식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