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Group Interview on the Use of the Post Office Financial Service's Mobile Payment Service, 2014
https://doi.org/10.22687/KOSSDA-B3-2014-0002-V1.1
Bak, Jaeseok /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이 자료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산하 우정경영연구소가 우체국금융 모바일 결제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모바일 결제서비스 이용 행태와 고객 수요를 파악하고자 수집한 포커스그룹인터뷰(FGI) 자료이다. 포커스그룹은 우체국 고객 중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두 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인터뷰는 이용자 집단 7명과 비이용자 집단 5명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주요 인터뷰 내용은 모바일뱅킹 주요 이용서비스, 모바일 결제서비스별 만족 및 불만족 경험, 이상적 모바일 결제서비스에 대한 의견, 우체국금융 업무별 이용 채널과 이유, 주요 금융기관 및 우체국의 모바일뱅킹에 대한 인식과 이미지, 우체국 모바일뱅킹 이용태도(이용 및 비이용 이유와 고려사항, 서비스 개선사항), 우체국 카드지갑 서비스 이용태도(카드지갑 서비스 인지도와 인지경로, 이용의사, 개선사항), 우체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장단점 및 이용활성화에 대한 의견 등이다.
View allFile Type | File Name | File Description | File Format | File Size | Download |
---|---|---|---|---|---|
Related Documents-Other | interviewlist_B3-2014-0002.pdf | Interview List | 119.64 k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101-250, KOSSDA, 1, Gwanak-ro, Gwanak-gu, Seoul, [08826]
TEL 82-2-880-2075 FAX 82-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