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Interview/narrtive Member Access

Focus Group Interview on the Use of the Post Office Financial Service's Mobile Payment Service, 2014

https://doi.org/10.22687/KOSSDA-B3-2014-0002-V1.1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Bak, Jaeseok /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Abstract

이 자료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산하 우정경영연구소가 우체국금융 모바일 결제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모바일 결제서비스 이용 행태와 고객 수요를 파악하고자 수집한 포커스그룹인터뷰(FGI) 자료이다. 포커스그룹은 우체국 고객 중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의 두 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인터뷰는 이용자 집단 7명과 비이용자 집단 5명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주요 인터뷰 내용은 모바일뱅킹 주요 이용서비스, 모바일 결제서비스별 만족 및 불만족 경험, 이상적 모바일 결제서비스에 대한 의견, 우체국금융 업무별 이용 채널과 이유, 주요 금융기관 및 우체국의 모바일뱅킹에 대한 인식과 이미지, 우체국 모바일뱅킹 이용태도(이용 및 비이용 이유와 고려사항, 서비스 개선사항), 우체국 카드지갑 서비스 이용태도(카드지갑 서비스 인지도와 인지경로, 이용의사, 개선사항), 우체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장단점 및 이용활성화에 대한 의견 등이다.

View all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Other interviewlist_B3-2014-0002.pdf Interview List PDF 119.64 k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1,450
Related
Documents
488
Data Downloads
15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