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영어학습 태도에 관한 조사, 2010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0-0222-V1.0
김태영 / 중앙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이 조사는 영어학습자들의 학습동기와 그 내면화 과정을 규명하고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서울 및 경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 2,842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설문지는 영어학습 동기와 자아를 측정하는 척도문항들과 함께 영어성적, 영어 사교육 여부, 영어 사교육 방법, 학교 영어수업의 효과 등의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 보기「한국 영어 학습자들의 영어 학습 동기 및 영어 자아 개념 형성을 위한 통합연구」의 양적자료는 설문조사 1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적자료는 인터뷰조사 1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1-2010-0222) 청소년 영어학습 태도에 관한 조사, 2010
(B3-2010-0006)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와 영어 자아 형성에 관한 인터뷰 조사, 2010-2011
파일유형 | 파일명 | 파일내용 | 파일형식 | 파일크기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00222.pdf | 설문지 (한글) | 259.16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코드북(한글) | kor_codebook_20100222.pdf | 코드북 (한글) | 446.25 kB | 다운로드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