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조사, 2012

초록

<div style="line-height:160%" align="justify"> 이 조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건강 상태를 진단하고자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초등학생 3,185명, 중학생 2,986명, 고등학생 2,574명을 포함한 총 8,745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조사내용은 개인, 가족, 학교 및 지역사회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개인 영역에는 정신건강과 생활만족, 가족 영역에는 부모지원과 가족관계, 학교 영역에는 수업과 학교생활, 지역사회 영역에는 사회적 지원과 사회참여 등에 관한 항목들이 각각 포함되어 있다. </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