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패널조사, 2008-2013 [누적자료]

Abstract

「장애인고용패널조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동으로 장애인의 근로생애 추적을 위한 종단자료를 수집하고자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연차적 조사이다. 이 조사는 전국의 등록장애인으로 구성된 패널을 대상으로 매년 동일 반복 문항을 포함하여 실시되고 있다. 이 자료는 2008-2013년 누적자료로 그 설문지는 개인 및 가구, 장애상태, 경제활동, 직업능력, 고용서비스 이용, 직업능력개발, 삶의 질, 여성 및 고령자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설문문항은 아래와 같다.

1. 개인 및 가구에 관한 사항

성 및 연령, 교육수준, 혼인상태, 근로소득, 사적이전소득, 가구구성, 가구원 특성, 가구소득, 가구지출, 자산, 주거형태 등

2. 장애상태에 관한 사항

장애유형, 장애등급, 장애발생시기, 장애원인, 장애진행상태, 장애발생 후 일자리 변동, 일상생활수행능력(Activities of Daily Living) 등

3. 경제활동에 관한 사항

경제활동여부, 취업여부, 직업력, 취업자의 일자리 특성과 일에 대한 만족도, 미취업자의 취업경험과 실업사유 및 구직실태 등

4. 직업능력에 관한 사항

자격증 취득여부, 자격증 취득현황, 자격증의 취업 도움여부, 직무수행능력, 전공분야, 향후 진로계획 등

5. 고용서비스에 관한 사항

고용서비스 이용경험(서비스 종류, 이용 횟수 및 기간, 제공기관, 이용경로, 참여정도, 취업 도움정도, 이용 애로사항), 고용서비스 미이용 사유, 희망 고용서비스 등

6.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사항

정규교육기관에서의 직업교육 경험, 직업훈련기관에서의 직업교육 경험, 아르바이트 경험, 직업교육 미참여 사유, 희망 직업교육 분야 등

7. 삶의 질에 관한 사항

건강상태, 질병유무, 운동 및 수면 시간, 도움제공자, 도움받는 시간 및 종류, 주 이동수단, 생활 불편사항, 주 일상활동, 주 여가활동, 생활만족도, 계층귀속감 등

8. 여성 및 고령자에 관한 사항

혼인 및 출산 경험, 출산 자녀수, 임신·출산·양육으로 인한 일자리 변동, 자녀양육 어려움, 가족의 가사분담비율, 가사시간, 가사의 일에 대한 부담, 은퇴사유, 은퇴 후 생활만족도, 노후준비 등

Keywords disabled personsemployment of persons with disabilitiesemployment of the disabledpolicy for persons with disabilitiesemployment policyemployment statisticseconomic activityemployment historyjob transferemployment typeform of employmentemployment statusemploymentunemploymentjob searchseeking workworking conditionsworking environmentjob satisfaction levelemployment servicesjob skillsoccupational abilityvocational competencyvocational educationjob trainingdisability discriminationdiscrimination against the disabledlife satisfactionquality of liferetirementpreparation for old agepanel survey일상생활수행능력일가정양립

전혜영. 2020. 지체장애 임금근로자의 직장 내 차별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 심리요인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허지영. 2019. 장애인 성별 임금격차에 대한 실증분석.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한규, 염동문. 2019. 임금근로장애인의 직장차별경험 유형과 생활만족도에 관한 영향연구 :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이기정, 김영식. 2019. 랜덤 포레스트를 활용한 장애인 취업 예측 모형 : 취업 여부 및 정규직 취업을 중심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계승, 김동하. 2019. 장애인 흡연행동의 종단적 변화유형과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연구회 KSSL Google

김삼섭. 2018. 지체장애인의 직업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금분, 백진아. 2018. 융복합 시대 취업 여성장애인의 차별경험이 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이민희. 2018. 웰니스 요인이 장애인근로자의 삶의 질과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석말숙, 조옥선. 2018. 장애인의 장애수용이 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의 융합적 분석.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김현식. 2018. 장애인 흡연에 관한 종단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김승완. 2018. An Empirical Study on Factors Determining Poverty among Older Women with Disabilities in Korea.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KSSL Google

김승완. 2018. 중고령 여성장애인의 경제활동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장애정도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감정기, 염동문. 2018. 장애인 근로자의 인적자본 유형별 특성 분석. 경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KSSL Google

전기택, 이선행, 김영애. 2018. 장애여성 실업실태와 정책과제. 한국여성정책연구원(구 한국여성개발원) KSSL Google

이종정, 정재엽, 이달엽. 2018. 장애인 임금근로자의 직무적합, 직무만족, 직무몰입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경로분석. 한국장애인재활협회 KSSL Google

이수용, 송창근. 2018. 장애인근로자 고용의 질 건강상태 생활만족도 간 종단적 영향 관계 분석. 한국직업재활학회 KSSL Google

김승완. 2018. 여성장애노인의 빈곤실태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KSSL Google

송진영. 2017. 고령장애인의 노후준비와 사회경제적 지위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연진, 서재욱, 김승래. 2017. 사회지능이 장애인 근로자의 임금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문성제, 손민성, 최만규. 2017. 신체 장애인의 경제활동상태 변화가 주관적 건강수준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남정휘. 2017. 고령 장애인의 고용유지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재희. 2017. 청년 장애인의 경제활동참여 변화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재희. 2017. 중년 장애인의 경제활동참여 변화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용탁, 전주용, 이민영. 2017. 장애인의 노동시장 진입 확대를 위한 복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승렬, 송진영. 2017. 장애노인의 고용상태변화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KSSL Google

하경해. 2017. 임금근로 장애인의 사회적 네트워크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최칠성, 정은주, 최성헌. 2017. 근로 장애인의 직무만족과 고용유지의 관계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최영민, 박재국. 2017. 취업 장애인의 일자리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조승하, 송진영. 2017. 고령장애인의 노후준비의 상태변화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연구. 경기연구원 KSSL Google

조상미, 권소일, 선민정. 2017. 장애인의 취업상태 변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전명숙, 정원철. 2017. 장애인 임금근로자의 직업능력이 고용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이형렬. 2017. 장애유형 중분류별 기업체 취업근로자의 빈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기연구원 KSSL Google

이수용, 나운환. 2017. 장애인 가구의 생활수준 측정을 통한 사회·경제적 지위와 생활만족도의 관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달엽. 2017. 장애인 직업만족, 일상생활 만족, 자아존중감의 관계 연구: 제 8차 장애인고용패널을 중심으로.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KSSL Google

오세란. 2017. 장애인의 취업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양정빈. 2017. 여성장애인의 재취업 결정요인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송진영. 2017. 임금근로장애인의 일자리차별의 상태변화가 좋은 일자리의 유지와 이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석말숙, 송진영, 박용순. 2017. 장애인의 일상생활차별경험과 취업여부의 상태변화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연구: 노인과 비노인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서정희, 이지수. 2017. 장애인 근로자의 불안정 노동.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광표, 김동철. 2017. 장애인근로자의 종사상 지위별 삶의 만족 영향요인 비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동주. 2017. 장애인의 주관적 건강수준이 일상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장애수용과 우울의 매개효과.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김경화, 신은경. 2017. 임금근로 장애인의 자아존중감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주관적 건강상태와 차별경험의 매개효과.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KSSL Google

강성구, 임경원. 2017. 장애인 일자리만족도와 일상생활만족도의 종단적 변화 및 영향 요인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혜영. 2017. 장애인이 지각하는 사회경제적 지위와 차별경험 간의 종단적 관계 및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순천향대학교 인문학연구소(구 순천향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항구, 나운환, 정지은. 2017. 장애인 근로자의 좋은 일자리 진입 요인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이수용, 송창근. 2017. 장애인 가구의 소득과 소비지출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재활협회 KSSL Google

이문정, 남정휘. 2017. 에코부머 장애인의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재활협회 KSSL Google

안예지, 지은. 2017. 비경제활동 유지 장애인의 취업의사 예측변인 탐색. 한국장애인재활협회 KSSL Google

송창근, 이수용. 2017. 장애인의 생활만족도, 사회경제적 지위간의 종단적 상호교육관계 검증 : 자기회귀교차지연모델을 이용하여. 한국직업재활학회 KSSL Google

성준모. 2016. 정신적 장애인의 취업에 종단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배제와 차별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용순. 2016. 고령장애인의 노후준비와 사회경제적 지위의 상태 변화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연구. 비판과 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민준영, 김호진, 강혜승, 김성천. 2016. 제8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15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자영, 한창근. 2016. 자산수준과 취업여부가 장애인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권충훈, 최희철. 2016. 지체장애인의 장애수용도가 자기존중감에 미치는 전망적 효과.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주영하, 정익중. 2016. 발달장애인의 차별경험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이채식, 김명식. 2016. 장애인의 일자리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석원, 정솔. 2016. 장애인의 취업 및 취업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달엽. 2016. Satisfaction and quality of life of adults with disability on the 5th Korean Panel Survey of Employment for the Disabled: Its policy and field practice implications.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KSSL Google

유지연. 2016. 장애인의 노후준비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서정희, 황재원. 2016. 장애차별금지법 시행 이후 장애인 고용유지 효과 추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미희. 2016. 여성장애인 노동시장 진입 영향요인에 관한 종단연구.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승렬, 송진영. 2016. 장애인의 직업유지와 대인적 지지 필요의 상태변화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권충훈, 최희철. 2016. 지체장애인의 장애수용도가 자기존중감에 미치는 전망적 효과-장애인고용패널조사 데이터 분석을 통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은선경. 2016. 장애정도에 따른 노인의 일상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KSSL Google

양현규. 2016. 지체장애인에 대한 Rosenberg 자아존중감 척도 타당화: Rasch 모형 사용.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KSSL Google

김지훈, 강욱모, 염동문. 2016. 장애인가구의 소득불평등 추이와 요인분해: 집단구성별 비교.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KSSL Google

이영경, 임업. 2016. 서울 지역노동시장권 여성장애인 임금근로자의 이중차별적 임금격차 분석. 한국지역학회 KSSL Google

유승희. 2016. 장애 발생 시기가 장애인의 취업에 미치는 영향: 장애수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송진영. 2016. 임금근로장애인의 일자리차별경험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좋은 일자리 유지와 이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융합사회연구소(구 단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서지혜, 나운환, 오소윤. 2016. 고령장애인의 고용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장숙, 김영애. 2015. 여성장애인 근로자의 좋은 일자리 결정 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형렬. 2015. 취업 장애근로자의 개인적 특성, 기업체 특성, 직무만족이 전반적 직장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채식, 김명식. 2015. 중도장애인의 취업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사회적 특성과 종단적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심진예. 2015. 근로빈곤층 장애인가구의 빈곤탈출 분석.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신현욱. 2015. 청각장애인의 취업결정요인 분석 연구–데이터마이닝 기법(Exhaustive CHAID)의 적용.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신준옥. 2015. 장애인의 직무만족과 생활만족도 관계에서 근무환경 및 근로지속성의 다중매개효과. 비판과 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신은경, 곽지영. 2015. 장애인의 일상생활 · 취업준비 · 일자리에서 지각된 차별경험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지순. 2015. 장애인 취업자에게 제공된 직무 관련 배려경험이 장애수용과 직무만족,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박재국. 2015. 중증지체장애인의 장애수용도와 삶의 만족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KSSL Google

박광표, 김동철. 2015. 장애인의 직무만족도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경수, 이석호. 2015. 장애인의 장애수용이 기초생활보장 수급탈피 의향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민준영, 김호진, 김성천, 최종철. 2015. 제7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14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은라, 박재국, 박량은. 2015. 지체장애인의 차별인식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영애, 정영순. 2015. 임금근로 장애인의 좋은 일자리 유지와 이동. 한국사회정책학회 KSSL Google

김승완, 강동욱, 고아라, 김지혜. 2015. 중증과 경증 여성장애인의 시간제 일자리 참여 결정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범규, 김언아, 김용탁, 남용현. 2015. 취업경로가 장애인 임금근로자 고용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권오형. 2015. 장애인 임금 근로자의 주관적 사회경제적 지위가 일상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강봉석, 염동문. 2015. 장애인 실업자의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윤희정, 신자은. 2015. 장애인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공적이전소득을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박재홍. 2015. 장애인의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수급탈피 의향에 미치는 영향요인: 고용서비스경험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김영애, 정영순. 2015. 임금근로 장애인의 좋은 일자리 이동 영향요인 분석.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전영환. 2014. 장애인 고용서비스의 취업 효과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채식, 김명식. 2014. 중고령 장애인의 취업자와 미취업자간의 제반 특성비교를 통한 취업 결정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지수, 서정희. 2014. 장애차별금지법이 장애인 고용유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순희, 김윤정. 2014. 장애인의 경제적 노후준비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이성대, 박정배, 염동문. 2014. 청각장애인 보청기사용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이성규. 2014. 장애유형, 장애정도 및 경제활동상태와 결혼생활만족도의 관계.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이달엽. 2014. 장애인 삶의 질과 행복지수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계오, 홍영택. 2014. 장애인 고용패널 대표성 분석 및 표본 보완 방안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계승. 2014. 임금근로 장애인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건강수준의 관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염동문, 이성대. 2014. 매개된 조절모형과 조절된 매개모형을 통한 직장차별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염동문. 2014. 장애인 가구의 보건의료비 불평등 실태에 관한 연구.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연명모, 정지웅. 2014. 공단 사업 이용자 특성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신동환. 2014. 임금근로 장애인의 사회적 배제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경기연구원 KSSL Google

송진영, 김형모. 2014. 고령장애인의 일상생활 차별경험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송진영. 2014. 임금근로장애인의 차별경험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서은철. 2014. 장애인근로자의 지각된 사회경제적 지위와 일상생활만족의 종단적 인과모형.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남정휘, 강민수. 2014. 장애인의 재취업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남정휘. 2014. 장애유형별 노동시장 진입가능성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현식. 2014. 성향점수매칭을 활용한 장애인 고용서비스의 취업효과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한성, 이유신. 2014. 장애인의 가구소득과 취업여부가 여가활동 유형 및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진미, 이윤주. 2014. Andersen모형을 적용한 장애인의 경제적 노후준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김승완, 김지혜, 고아라. 2014. 중증과 경증 여성장애인의 시간제 일자리 참여 결정요인 연구.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범규, 남용현. 2014. 장애인의 취업상태 변화에 따른 일상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경선, 김영식, 정소라. 2014. 경향점수 매칭과 재발사건생존분석을 활용한 장애인 고용 및 직업재활 서비스의 직업유지 효과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고민석, 김동주. 2014. 경제활동상태가 여성장애인의 일상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Yoo, Whanshick, Kwon, Keedon. 2014. A Comparison of the Functional Criteria of Disability with the Medical Criteria by Their Effects on Disability Employment Probability. 한국사회정책학회 KSSL Google

임동진, 문상호. 2014. 장애인의 개인적 특성이 경제활동실태와 자활의 정도에 미치는 영향 및 장애인 고용의무정책의 효과성. 한국정책학회 KSSL Google

이성규, 김용탁. 2014. 고령장애인의 직업 유지 영향 요인 연구.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이문정, 남정휘, 이성하. 2014. 여성 지적장애인의 경제활동상태 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구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 KSSL Google

전혜연, 문정화, 신은경. 2014. 베이비부머 장애인의 노후준비 영향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이현경, 정현정, 이은환. 2014. 정신적 장애인의 근로소득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장애인고용패널 데이터를 활용하여. 경희대학교 경영연구원 KSSL Google

김진주, 박재국, 김일수. 2014. 지체장애인의 고용유지 및 일자리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조성욱, 남정휘. 2013. 여성장애인의 직무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박효은. 2013. 정신적 장애인의 경제활동상태 결정요인.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민영. 2013. 장애특성과 사회경제적 지위가 장애인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정아. 2013. 여성장애인의 취업 및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김정호. 2013. 장애인의 취업과 임금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주영. 2013. 고령여성장애인 삶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정선영. 2013. 원 직장에 복귀한 산재장애인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상지대학교 사회복지정책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한경성. 2013. 장애인의 취업으로 인한 가구소득 변화에 관한 종단적 연구. 부산대학교 박사 KSSL Google

한만석. 2013. 정규직 장애인 근로자의 직무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홍수연. 2013. 잠재변수분석 LCA와 LPA를 이용한 취업 장애인의 직업만족도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홍정아, 이성대, 염동문. 2013. 보청기 사용이 청각장애인 근로자의 직무만족도와 일상생활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한경성. 2013. 장애인 취업의 가구소득 효과에 관한 종단적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은정, 김성진, 신현욱. 2013.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시각장애인의 취업결정요인 분석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현경, 박효은, 최만규. 2013. 정신적 장애인의 경제수준, 직업능력 및 취업욕구관련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이채식, 김명식. 2013. 취업장애인의 직업유지에 영향을 주는 제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종남, 김병년. 2013. 장애인의 경제활동상태 변화궤적과 그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달엽. 2013. 우리나라 장애인고용패널의 주요 특성, 장애수용, 일상생활 만족도 비교연구.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KSSL Google

오욱찬. 2013.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임금격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염동문, 김미정, 백혜영. 2013. 장애인 근로자의 사회적 네트워크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현숙, 양희택. 2013. 장애노인의 차별경험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양수정, 최종철, 김호진, 고제훈. 2013. 제5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12년) 기초분석 보고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심경순. 2013. 정신장애인의 취업 및 직무수행능력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송진영, 박주선, 문재우. 2013. 장애인의 정신적 건강상태가 음주여부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현숙, 손민정, 송진영. 2013. 중증장애인의 차별경험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은영, 남수정. 2013. 청장년층 장애인의 장애수용에 대한 사회인구적 변인의 영향력은 어떠한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미량, 이달엽, 이연정. 2013. 여성장애인의 사회적 개인적 자원으로서 취업상태, 일자리 만족도, 생활 만족도 연구: 남성장애인과 비교 중심으로.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KSSL Google

남수정, 박은영. 2013. 근로 장애인 직무만족도의 종단적 변화 양상과 예측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종일. 2013. 장애인근로자의 장애수용, 차별경험, 사회경제적 지위가 직무만족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정아, 나운환, 김지민. 2013. 여성장애인의 취업 및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수환. 2013. 근로장애인의 직업스트레스가 일상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직업만족도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선주, 염동문. 2013. 정신장애인의 차별경험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선주, 염동문. 2013. 장애인의 장애수용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효과분석.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경선, 김영식. 2013. 패널데이터를 활용한 장애인 고용서비스의 취업 및 임금효과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곽지영. 2013. 장애여성근로자의 노동시장성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강정한, 양유민. 2013. 사회적 연결망의 동원이 장애인의 취업과 임금수준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정원철, 박윤정. 2012. 정신장애인의 취업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민윤. 2012. 임금근로 장애인의 근로환경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태용. 2012. 여성장애인 임금근로자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문필동. 2012. 장애인 근로자의 이직의도와 관련변인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재철. 2012. 고령장애인의 노동시장 이중차별 실증적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민주. 2012. 지체장애 근로자의 직업유지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한이슬. 2012. 장애인의 취업 및 임금수준 관련요인 탐색.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승원. 2012. 고용관련 환경요인이 장애당사자의 장애수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정민선. 2012. 장애인의 생활만족도와 취업욕구의 관계에서 장애수용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달엽. 2012. 우리나라 장애인고용패널 자료의 특성분석. 한국특수교육학회 KSSL Google

이달엽. 2012. 우리나라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영역별 주요 특성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윤상용, 김태완. 2012. 장애인과 저축.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양수정, 최종철, 류정진, 김호진. 2012. 제4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11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송진영. 2012. 임금근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직무만족도 간 장애수용과 고용안정성의 매개효과 검증.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백종남, 임경원. 2012. 지적장애인의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특수교육학회 KSSL Google

박용순, 송진영. 2012. 중장년층 장애인의 정규직 상태변화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노승현, 백은령. 2012. 장애노인 가구의 빈곤결정요인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용탁. 2012. 장애인의 재취업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세연, 구인순, 박자경. 2012. 여성장애인의 고용현황 및 직업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한애경, 윤혜미. 2012. 중증과 경증 여성장애인의 경제활동 참여 영향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한국장애인개발원. 2012. 중증장애인의 직업유지 방안 연구보고서. ALIO KSSL Google

전영환. 2012. 취업장애인의 보조공학기기 사용의 변화형태 분석.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이채식, 김명식. 2012. 근로 장애인의 직무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심리사회적 변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석원, 허수정. 2012. 장애인의 장애특성 및 고용서비스가 장애인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서은철, 김지태, 조창옥. 2012. 장애인의 일상생활만족과 신체활동 참여정도 사이의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검증. 한국특수체육학회 KSSL Google

노승현. 2012. 고령장애인의 취업 및 취업형태 결정요인에 관한 종단적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노승현. 2012. 장애노인 가구의 과부담 보건의료비 결정요인에 관한 종단적 연구.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윤승, 정솔. 2012. 장애인의 사회적 자본이 취업 및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용탁. 2012. 취업경로가 장애인 근로자 고용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동일, 김수정, 김경선. 2012. 학교 직업교육이 장애인의 취업 및 임금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경은, 강도명. 2012. 지적장애 취업자와 미취업자 특성 관련 변인분석.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구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 KSSL Google

허수정. 2011. 장애인의 장애특성 및 고용서비스가 장애인 취업 및 근로활동 유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광자. 2011. 취업장애인의 직업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유양상. 2011. 패널조사 표본설계시 표본크기 결정에 관한 연구.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이운식. 2011. 장애인 고용의 질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박사 KSSL Google

이재순. 2011. 고용이 장애인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분석.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수정. 2011. 장애인근로자의 삶의 만족 요인에 관한 인과관계분석. 강남대학교석사 KSSL Google

박준성, 허성호, 정태연. 2011. 장애인의 지속적인 근로활동에 따른 일자리 만족과 생활만족의 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운식, 나운환. 2011. 장애인 고용의 질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양수정, 류정진, 김호진, 전상철, 김광용. 2011. 제3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10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혜전. 2011. 고령 장애인의 고용현황과 고용유지 예측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호진, 심진예. 2011. 장애인고용패널 자료에서의 비교가능성 증대 방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황규희, 류한구, 전병돈. 2011. 장애인 임금근로자의 임금실태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홍세희, 노언경. 2011. 장애인 임금근로자의 일상생활 만족도 변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한애경. 2011. 여성장애인의 경제활동 참여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정승원. 2011. 고용관련 환경요인이 장애수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종호. 2011. 시각장애인의 고용 결정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재현. 2011. 근로빈곤 장애인가구의 소득과 소비패턴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수정, 유완식. 2011. 장애인의 빈곤결정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현경. 2011. 정신적 장애인의 근로소득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채식, 김명식. 2011. 근로 장애인의 직무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심리사회적 제 변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종남, 김병년. 2011. 장애인의 양육부담이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상무, 정수화. 2011. 기업체의 장애인 채용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윤상용, 김태완. 2011. 장애인과 자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자경, 김종진. 2011. 장애인가구의 소득 및 빈곤지위 변화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태일. 2011. 장애인 직업재활사업의 비용 편익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정우, 조영민. 2011.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이 장애인근로자의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윤승, 정솔. 2011. 장애인의 사회적 자본이 취업 및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동주, 고민석. 2011. 지적장애인 취업자와 미취업자의 특성 및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고관우. 2011. 연령에 따른 장애인 취업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강정한, 양유민. 2011. 사회 연결망의 유형과 장애인 취업경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황인창. 2011. 취업 장애인의 일자리 탐색방법과 취업성과 비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최희진. 2011. 장애인의 경제적 노후준비 결정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정아. 2011. 취업 장애인의 직업만족도 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전영환, 남용현, 류정진. 2011. 장애인근로자의 사회경제적 지위, 건강행위, 건강상태,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수정, 이준우. 2011. 장애인근로자의 삶의 만족 요인에 관한 인과관계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영미. 2011. 장애노인의 주관적 삶의 질 영향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양희택, 서대석. 2011. 임금근로 장애노인의 고용의 질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신현욱. 2011.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지체장애인 취업결정요인 분석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손지아, 박순미. 2011. ‘괜찮은 일자리(Decent Job)’의 관점에서 본 장애인 고용의 질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노동연구원 KSSL Google

변민수. 2011. 사회이동과 장애인고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준성, 허성호, 정태연. 2011. 장애인 임금근로자의 근로조건이 직업만족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자경. 2011.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지속성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남연희, 김영삼. 2011. 청각장애인의 경제활동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비판과 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호진, 전상철, 김언아, 장영석, 류정진. 2011. 제2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09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용탁. 2011. 장애인 취업자의 취업경로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용탁. 2011. 취업경로가 장애인 근로자 고용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동화. 2011. 근로여성장애인의 근로빈곤층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광자. 2011. 취업 장애인의 직업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강은나, 맹진영. 2011. 실업 장애인의 구직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유양상, 신기일. 2011. 패널조사 표본설계 시 표본크기 결정에 관한 연구. 한국통계학회 KSSL Google

송미영. 2011. 남녀 장애노인의 일상생활만족도 비교분석. 한국노년학회 KSSL Google

최하정, 민지혜. 2010. 장애인 가구의 소득불평등 및 빈곤 변화행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다희. 2010. 직무요인에 의한 임금근로 장애인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조정아. 2010. 장애인의 경제활동상태변화가 주관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전영환, 남용현, 류정진. 2010. 장애인근로자의 사회경제적 지위, 건강행위, 건강상태,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양지숙, 이수연. 2010. 장애인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종호. 2010. 산재장애인의 임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홍직. 2010. 사업체 장애인 고용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이선우. 2010. 근로빈곤 장애인의 특성과 원인에 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준성, 허성호, 정태연. 2010. 직업현장에서 장애인의 근로조건이 직업만족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수범, 박재산. 2010. 장애인의 취업확률 및 소득에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남연희, 김영삼. 2010. 청각장애 취업자와 미취업자의 특성 및 관련 변인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호진, 전상철, 김언아, 장영석, 류정진, 장창엽. 2010. 제2차 장애인고용패널조사(2009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태일, 김수용. 2010. 직종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득격차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진미. 2010. 분위수 회귀방법을 이용한 임금 장애인의 근속기간에 대한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용탁. 2010. 장애인 취업자의 취업경로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성진. 2010. 임금근로 장애인의 일상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성원, 문진영. 2010. 고령장애인의 노동시장 진입여부와 근로지속기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선희. 2010. 취업애로 실업장애인의 구직활동기간 결정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구인순, 박자경. 2010. 장애인 근로자의 직업유지 영향 요인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황인창. 2010. 단시간 임금근로장애인의 특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황인창. 2010. 취업 장애인의 일자리 탐색방법과 취업성과 비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주석진, 한성덕. 2010. 근로형태에 따른 장애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및 직무만족도 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한진. 2010. 임금근로 장애인의 고용 안정성의 예측 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상미, 김지나, 조정화. 2010. 취업장애인의 임금 결정 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정한나. 2010. 장애인 성별임금 격차에 관한 실증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임종호, 황연화. 2010. 뇌병변장애인의 임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신기일, 한근식, 황희진, 김석, 김정숙, 박기덕, 이은정, 이상은. 2010. 장애인고용패널조사 무응답 대체 및 가중치 부여 방안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손광훈, 심미영, 염동문. 2010. 장애인 취업욕구의 구조모형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변민수. 2010. 산재장애인의 직업훈련 효과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변경희. 2010. 임금근로장애인의 ‘고용의 질’ 개념 및 결정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자경, 김종진, 강용주. 2010. 장애인 근로자 직무만족도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박자경. 2010.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지속성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곽지영. 2010. 장애여성의 노동시장 진입 및 유지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전보영, 권순만, 조병희, 이태진. 2010. 산재장애인의 취업 및 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장애발생 후 직업복귀 상황을 중심으로.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조한진. 2009. 임금근로 장애인의 고용 안정성의 예측 요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조영길, 박혜전. 2009. 여성장애인 고용 실태 분석을 통한 직업 전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정한나. 2009. 남성 장애인과 여성 장애인의 성별임금격차 및 그 원인에 대한 분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김동화. 2009. 근로여성장애인의 근로빈곤층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KSSL Google

한국통계학회, 신기일, 한근식, 황희진, 김석, 김정숙, 박기덕. 2009. 장애인고용패널조사 무응답 대체 및 가중치 부여 방안 연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KSSL Google

고용개발원. 2009. 장애인고용패널조사·사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의 정책적 함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