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범죄피해자 지원대책 수립을 위한 실태자료를 수집하고자 전국의 범죄피해 경험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내용은 범죄피해자들의 피해실태와 피해지원욕구에 관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해실태에 관한 내용에는 범죄피해 유형과 상황, 신체적 피해와 치료, 정신적 피해 후유증과 치료, 경제적 피해와 회복, 수사재판과정·가해자·언론으로부터의 2차 피해, 사회적 관계의 손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피해지원욕구에 관한 내용에는 범죄피해 지원에 대한 일반적 태도, 형사절차상 피해지원방안에 대한 인지와 이용경험, 범죄피해자 지원방안 우선순위, 범죄피해자에 대한 사법기관의 정보통지 경험, 범죄피해자 지원서비스 이용실태와 만족도 등이 포함되어 있다.

Subject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