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스키 이용자와 스노우보드 이용자 간의 여가갈등 요인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이들의 스키장 이용행태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무주리조트를 방문한 스키 및 스노우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이용 경력과 빈도, 숙련도, 소유장비수, 이용지출액, 장소애착, 참여강도, 스키 이용자와 스노우보드 이용자 간 생활관용도, 안전의식, 규범준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