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구성원의 조직평판 조사, 2012

초록

이 조사는 공공기관의 조직평판 관리전략을 제시하려는 목적 하에 조직구성원에 의한 내부 조직평판이 이들의 직무태도와 조직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및 기타 공공기관을 포함한 7개 공공기관 종사자들이다. 설문지는 비전공유, 리더십, 의사소통, 사회적 책임, 성과관리 등의 조직평판 구성요소들에 대한 평가와 아울러 조직몰입,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 등을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외에 AHP 분석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조직평판 구성요소별 중요도 평가 문항들도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