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평가와 경영성과에 대한 병원종사자 인식조사, 2007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7-0130-V1.0
김재열 / 건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교수
이 조사는 의료기관 평가제도가 병원의 서비스 질과 내부고객 만족도 및 경영성과 제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평가대상에 포함된 전국 병원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의료기관 평가의 취지와 필요성에 대한 인식, 평가내용에 대한 인식, 병원의 서비스 및 고객 지향성 평가, 병원의 조직관리 변화에 대한 인식, 구성원의 태도 변화에 대한 인식, 경영성과 변화에 대한 인식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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