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근로환경조사」는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이 산업보건정책 수립에 활용할 기초자료를 산출하고자 2006년부터 시행한 국가승인 통계조사이다. 이 조사는 유럽근로환경조사(EWCS)와 영국의 노동력조사(LFS)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전국의 만 15세 이상 취업자를 대상으로 이들의 고용형태, 근로시간, 직무특성, 건강위험노출, 고용안정 등 근로환경 전반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두고 실시된다. 이 자료는 2010년에 수집한 것으로 가구특성, 고용형태와 직장현황, 노동시간, 물리적 근로환경, 직무특성, 교육훈련, 직장 내 의사소통, 차별대우, 재해와 건강영향, 건강행태, 고용안정과 근로환경만족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