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귀농인의 정착 과정과 사회적 특성을 분석하고자 전라북도 진안지역을 사례로 하여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진안군의 귀농가구 전수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귀농인의 사회경제적 배경, 귀농 준비와 동기, 지역사회 적응과 참여, 지역주민의 태도, 지역주민과의 갈등, 귀농 후 가족관계의 변화, 성공적 귀농여부 평가, 성공적 귀농의 요건, 귀농 후 가치관의 변화, 귀농인의 농촌사회 발전에 대한 기여, 귀농정책에 대한 평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