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성과 및 개선방안 조사, 2013 : 기존 관리업체

Abstract

이 조사는 배출권거래제가 도입됨에 따라 기존 국가 온실가스 감축 제도였던 목표관리제의 향후 위상과 역할을 탐색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목표관리제 운영주체인 공공기관과 2011년 및 2012년 관리대상 지정업체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2011년 기존 관리업체에 관한 것으로 목표관리제 시행에 대한 찬반 입장과 이유, 목표관리제 이행실태, 목표관리제 이행성과, 배출권거래제 도입에 대한 의견, 목표관리제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climate changeenvironmental policyenvironmental managementenvironmental regulationgreenhouse gasesGHGgreenhouse gas emissions tradingcarbon emissions tradingGHG emissions tradingenergy consumption; Topics; Environment/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