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센터 이용자 의견조사, 2012

초록

이 조사는 공공부문 원격근무시스템인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수도권의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 171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스마트워크센터 정책에 대한 수용성, 스마트워크센터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 스마트워크센터 유용성과 편의성, 스마트워크센터 접근성, 스마트워크센터 보안수준,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에 따른 보상기대,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에 대한 조직의 지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