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세대와 베이비붐세대 가치관 비교조사, 2013 : 디지털 및 베이비붐 세대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3-0086-V1.0
이호영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디지털세대와 베이비붐세대의 가치관을 비교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 만 15-69세의 인터넷 이용자 1,000명과 만 21-34세의 디지털세대 및 만 51-58세의 베이비붐세대 인터넷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만 21-34세와 만 51-58세 인터넷 이용자들에 관한 것으로 디지털기기 및 스마트기기 이용행태, 인터넷 및 미디어 이용행태, 세대 및 세대관계에 대한 인식, 사회의식과 가치관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 보기이 자료는 기탁자의 요청에 따라 자료공개일부터 5년간 비공개되었으나, 이후부터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디지털세대와 베이비붐세대 가치관 비교조사, 2013」은 전체 세대(A1-2013-0085)와 디지털 및 베이비붐 세대(A1-2013-0086) 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일유형 | 파일명 | 파일내용 | 파일형식 | 파일크기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30086.pdf | 설문지 (한글) | 322.88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코드북(한글) | kor_codebook_20130086.pdf | 코드북 (한글) | 664.45 kB | 다운로드 |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