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통일 관련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국민 의견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만 19세 이상 남녀 518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통일문제에 대한 관심, 통일의 필요성, 통일 이유에 대한 인식, 희망 통일시기, 관계대상으로서의 북한에 대한 인식, 남북교류 우선분야, 통일방송의 문제점, 통일방송의 바람직한 역할, 통일방송 채널다양화에 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