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감정에 대한 인식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국민의 지역감정 인식과 호남인에 대한 태도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만 19세 이상 남녀 1,022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한국인 지역감정 수준에 대한 인식, 지역감정 발생원인에 대한 의견, 지역감정 대상 1순위 지역, 가장 소외된 지역, 전라도 연상이미지, 호남지역에 대한 태도, 호남인에 대한 호감도, 호남지역 수혜시기에 대한 의견, 지역별 정치성향 평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