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f Public Officials to Improve Efficiency in Administrative Services, 2011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197-V1.0
LEE, Minho / Korea Institute of Public Administration
그 동안 정부는 행정서비스 부분의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높여 왔다. 그러나 고객만족도는 주관적인 평가에 의존하는 탓에 행정서비스 실질적 성과를 높이는데 한계를 보여왔으며, 실질적인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행정서비스 평가 관리의 기준을 표준화 할 필요가 있다.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행정서비스 운영시스템을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에 대한 인식, 개선방안 등을 알아보고자 수행하였다. 조사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행되었으며, 조사의 내용은 현행 행정서비스에대한 평가, 행정서비스 표준화에 대한 공무원의 의견과 장애요인 및 표준화 대상에 관한 의견, 행정서비스의 제공 체계에 대한 인식, 행정서비스 평가제도와 성과관리 시스템에 대한 의견 등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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