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국민의 행복 구성요인을 분석하고 행복 증진의 제도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전반적 행복도, 생활영역별 만족도, 행복 및 불행 요인에 대한 인식, 일반인에 대한 신뢰, 주요 사회기관에 대한 신뢰, 사회안전에 대한 인식, 정치성향, 지지정당, 중요 국가목표, 중요 행복정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