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 실태와 인식 조사, 2011 : 장애인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공정한 사회를 위한 정부역할 정립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한국사회의 다양한 차별 양상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일반국민, 공무원, 장애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장애인차별 만연수준에 대한 인식, 장애인차별 개선수준에 대한 인식, 장애인차별 금지제도에 대한 인지, 장애인차별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