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에 대한 청소년 인식조사, 2013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청소년의 국사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중·고등학교 학생 627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수능시험 국사과목 선택의사, 주당 국사수업 시간, 국사수업에 대한 만족도, 국사교육의 필요성, 국사교육 강화에 대한 의견, 국사과목의 선택과목 지정에 대한 의견, 국사지식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 등이다. 이 외에 청소년의 국사지식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문항들도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