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2014년을 앞두고 국민의 신년 경제에 대한 전망과 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만 19세 이상 남녀 2,041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5년전 대비 경기체감도, 5년후 경제상황 전망, 2014년 경제성장 전망, 저성장의 원인, 저성장 시대의 경제정책, 저성장 기조의 지속기간 전망, 경제양극화 심각성, 양극화의 원인, 사회이동가능성, 일자리 문제의 해결과제, 고용창출 방안, 잡셰어링 필요성, 실업문제 해결주체, 주요 기관에 대한 신뢰, 사회신뢰 제고의 선결과제, 과세공정성, 바람직한 복지수준, 복지확대에 따른 증세의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