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 사회조사센터가 국가 주요 정책현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매월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의견조사이다. 이 자료는 2011년 제7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활용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일반적 의견, 개인정보보호법 시행 효과에 대한 의견, 개인정보보호법의 정책적 필요성과 현실적 적용가능성에 대한 의견, 개인정보의 처리와 그 대상범위에 관한 의견, 자율규제의 실효성 제고 방안에 관한 의견, 개인정보 분쟁조정기구에 관한 의견, 개인정보영향평가에 관한 의견, 개인정보보호제도의 효과적 운영에 관한 의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