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성과주의 예산제도 도입에 따른 국가재정 성과관리의 개선방안을 제시하려는 목적 하에 정부의 복지재정 성과관리 사례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보건복지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및 성과관리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지는 성과계획의 수립과 사업관리, 성과평가 방법과 평가결과의 활용, 성과관리제도의 개선과제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