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에 관한 조사, 2015 : 학생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자유학기제의 전면적 도입을 앞두고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에 대한 학생과 교사의 의견을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2014년 자유학기제를 시행한 부산지역 40개 중학교의 학생 4,407명과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학생에 관한 것으로 진로체험활동의 중요성, 진로체험활동 만족도와 불만족사유, 주로 참여한 진로체험활동, 주요 청소년기관 인지여부와 이용경험, 진로체험활동 성공요소별 중요도, 진로체험활동 적정시간, 진로체험활동 유형별 선호도, 진로체험활동 개선사항, 선호하는 진로체험활동 제공기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