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여러 기관들이나 기업들이 의뢰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한 번에 포함하여 다루는 옴니버스 조사(Omnibus Survey)를 매월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하여 시행하고 있다.「갤럽 옴니버스 조사」는 매번 전국 단위로 추출하는 1,500명 내외의 표본을 대상으로 정치태도, 경제인식, 사회의식과 가치관, 일상생활과 여가활동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들을 설문내용으로 포함하여 실시된다.

이 자료는 2011년 11월에 수집된 것으로 2012년 경제상황과 국제사회 전망을 주요 주제로 포함하고 있다. 설문문항은 가계 및 국가 경제상황 전망, 실업자 및 노사분쟁 증감 전망, 국제분쟁 및 국제평화 증감 전망, 주요 국제기구들에 대한 태도, 직장안정성과 실직 시 구직가능성, 외국인 이민에 대한 태도, 행복감, 신년 개인 및 국가적 소망, 계층귀속감, 종교 유무, 결식 경험, 영어 구사능력, 자원봉사 경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