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내 성역할 인식에 관한 조사, 2011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추석 명절에 즈음하여 가사분담에 대한 성역할 인식을 살펴보고자 동 연구소의 20세 이상 성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성역할 관련 명절 세태의 변화 인식, 미혼자의 희망 가사분담 방식, 기혼자의 가사노동과 가사분담 실태, 가사분담에 대한 인식, 평소 및 명절 가사노동 스트레스, 자녀 결혼 시 아들과 사위의 가사참여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