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리더십 관한 여론조사, 2011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바람직한 정치리더십 모델을 제시하고자 전국의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한 여론조사이다. 조사대상은 KBS 국민패널로부터 표집된 20세 이상의 성인이며, 주요 조사내용은 정치리더의 덕목, 한국 정치리더의 리더십 평가, 선호하는 국제 정치리더, 한국 리더의 특성, 한국 대통령의 리더십 특성, 역대 대통령 리더십 평가, 차기 대통령의 바람직한 리더십 유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