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박근혜 대통령 취임 1년 국정평가 여론조사, 2014

Abstract

이 조사는 SBS 방송사가 박근혜 대통령 취임 1주년에 즈음하여 그간의 국정운영을 평가하고 6·4 지방선거를 비롯한 최근 정치 현안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전국의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여론조사이다. 주요 설문문항은 대통령 국정운영지지도, 대통령 취임 1년간의 성과와 과오, 우선해결 국정과제, 안철수신당 독자후보 및 야권 단일후보 출마 시 지지 후보정당, 현역 광역단체장 재출마 지지여부, 6·4 지방선거의 대통령 중간평가 의미여부,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에 대한 찬반, 대통령의 통일 관련 최근 발언에 대한 공감도, 이석기 의원 제명에 대한 찬반, 개헌에 대한 의견, 정당지지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