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관광산업의 구조 변화를 추적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전국의 관광사업체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은 조사시행 직전연도를 기준으로 파악되는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객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유원시설업 및 관광편의시설업 사업체들이다. 이 자료는 2008년 기준 사업체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설문지는 사업체 일반현황, 고용현황, 재무현황, 전자상거래 활용 등의 공통문항들과 매출액, 이용자현황, 시설현황 등의 업종별 특수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