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SBS 방송사는 지난 1년의 국정을 평가하고 새해에 중요하게 다루어질 국정 현안과 정치 쟁점에 대한 국민여론을 파악하고자 매 연말에「SBS 신년 여론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자료는 2013년 12월에 수집한 것으로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와 '안철수 신당' 창당 및 6·4 지방선거 관련 쟁점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설문문항은 대통령 국정운영지지도, 지난 1년간 잘잘못한 국정과제, 새해 중점 추진 국정과제, 정부의 대국민 소통 및 복지공약 실천 평가, 여야 갈등의 책임소재, 안철수 신당 창당 시 정당지지도, 야권후보 단일화 여부별 지지 정당후보, 현역 광역단체장 재출마 시 지지여부, 지방선거의 정부 중간평가 관련 여부, 기초단체장 및 기초의원 정당공천제도 폐지에 대한 찬반, 경제 전망, 정당지지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