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여성회관 운영 및 이용 실태조사, 2008 : 비이용자

Abstract

이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이 강원지역 여성회관의 기능과 역할 재정립을 위한 정책연구의 일환으로 도내 16개 여성회관의 담당자와 이용자 및 비이용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여성회관 비이용자들로부터 수집한 것으로 여성회관 인지여부와 이용경험, 여성회관에 대한 인식, 여성회관 이용의사, 희망 이용시간과 교육프로그램, 여성회관 운영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women's welfarewomen's welfare institutionfemale workforcefemale human resourcedevelopment of human resourceshuman resource developmentdevelopment of human resourceshuman resource developmentsocial educationjob trainingvocational educationjob training;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