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취업여성실태조사, 2007

Abstract

이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가 여성인적자원 개발과 활용 정책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산출하고자 2003년부터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실태조사이다. 조사는 강원지역 취업여성을 대상으로 4년마다 실시되며, 그 설문지는 도내 취업여성의 고용 및 근로 실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자료는 2007년에 수집된 것으로 가족관계, 가구의 경제활동, 구직과정, 취업교육, 고용형태, 근로조건, 직장생활과 차별경험, 출산과 자녀보육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women's employmentfemale employmentemployment of womenemployment trainingjob trainingvocational educationjob trainingemployment typeform of employmentworking conditionssex discriminationgender discriminationchildcareparental leavematernity leave일가정양립; Topics; Employment/ Lab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