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가 여성인적자원 개발과 활용 정책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산출하고자 2003년부터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실태조사이다. 조사는 강원지역 취업여성을 대상으로 4년마다 실시되며, 그 설문지는 도내 취업여성의 고용 및 근로 실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자료는 2007년에 수집된 것으로 가족관계, 가구의 경제활동, 구직과정, 취업교육, 고용형태, 근로조건, 직장생활과 차별경험, 출산과 자녀보육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