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가 강원지역의 가족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다단계지역집락표집방법으로 추출된 9개 시군 2,100가구의 가구주 또는 가구주의 배우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지는 가구특성, 가구원의 인구사회적 특성, 가구의 경제상황, 가족의 건강, 가족의 복지서비스 이용과 욕구, 가족가치관, 가족의 여가활동, 가족관계, 출산과 자녀양육, 노부모 및 장애가족 돌봄, 노후준비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