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학교 유형이 학생의 진로성숙도 및 진로결정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의 마이스터고와 일반고 및 특성화고 각 11개교의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부모와의 관계, 학교생활과 소속감, 자아효능감, 학습태도, 진로지도와 진학, 사교육과 방과후학교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